시장, 부시장이 내기 마작 일반 직원의 근무 시간도

후쿠오카 현 이즈카시의 타나카 히데노리 부시장이 일반 직원의 근무 시간 중에 청사 밖에서 내기 마작을 거듭하던 것으로 나타났다.사이토 오 모 리치카 시장이 배석하고 함께 걸었다.두 사람은 사실을 인정하고 22일 시 의회에서 사과했다.명단에는 전 시 간부의 전 시 의회 의원, 내년도부터시 시설 지정 관리자로 되는 사업자의 대표가 포함됐다.
두 사람에 의하면, 마작을 하고 있던 자리는 전 시 의회 의원이 관리하는 전 마작점에서 시청에서 차로 5분 정도 떨어지고 있다.평소에는 닫히고 있지만 두 사람이 찾았을 때만 벌리고 있었다.시장과 부시장 등 특별 직업은 근무 시간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타나카 부시장은 일반 직원이 근무 중의 평일 대낮에 청사를 떠나고 마작을 하고 있었다.사이토 시장이 올해, 동석한 것도 있었다고 한다.
본 회의에서 사이토 시장은 "자신의 경솔한 행동으로 시 의회와 시민 여러분께 심려와 걱정을 끼쳤음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고 진사.타나카 부시장은 "1년간 합계하면 이기고 지고 딱딱.게임 감각으로 스트레스 해소가 주된 생각하고 하던 "이라고 말했다.사업자가 배석했던 것에 대해서는 둘 다"구면의 지인에서 편의 제공을 도모한 적은 없다"고 설명했다.
의회 후에 기자 회견한 타나카 부시장은 "게임 감각으로 아무것도 없으면 재미 없다고 생각한 "라고 해명.사이토 시장은 "안 걸면 마작을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가"며 평일 낮 외에도 주말 등에 내기 마작을 하는 것이 있었다고 인정했다.